객관식
퀴즈 요약
13의 0 질문 완료
질문:
Information
전에 퀴즈을(를) 이미 완료했습니다. 그러므로 다시 시작할 수는 없습니다.
퀴즈 이(가)로드 중입니다 …
퀴즈을 시작하려면 로그인하거나 가입해야합니다.
먼저 다음을 완료해야 합니다:
결과
결과
0개(총 13 질문)의 질문에 대답했습니다.
시간:
시간이 경과했습니다
0 점을 획득하였습니다. (0점 만점)
획득 포인트: 0의 0, (0)
0 주관식퀴즈 대기 중 (가능한 포인트 : 0)
카테고리
- Not categorized 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Current
- Review
- 답변 됨
- 맞음
- Incorrect
-
1번 (총 13문항)
1. 질문
교사 A가 다음 영아의 행동을 관찰하고 놀이라고 이해하였다면 놀이의 어떤 속성을 발견하여 놀이라고 생각했는지 고르시오.
㉠ 수납 공간에 들어가는 영아
㉡ 크레용을 잡고 두드리는 영아
㉢ 뛰어다니는 영아
-
2번 (총 13문항)
2. 질문
다음 영아의 놀이 중 기능놀이에 해당되는 것을 고르시오.
-
3번 (총 13문항)
3. 질문
영아의 기능놀이 지원을 위해 관찰해야 할 영아의 놀이행동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4번 (총 13문항)
4. 질문
다음 영아의 행동에 대해 영아의 관점으로 알맞게 이해하고 있는 것을 고르시오.
풀을 처음 사용해 보는 활동을 마친 영아가 풀을 책상에 문지르고 책상 다리에도 풀칠을 하였다.
-
5번 (총 13문항)
5. 질문
영아와 촉각과 관련된 놀이를 할 때 질감에 대해 묘사해 주는 것 외에 풍부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이에 해당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
6번 (총 13문항)
6. 질문
-
7번 (총 13문항)
7. 질문
다음【보기】의 내용을 보고, 교사의 적절한 비언어적 상호작용 방법을 고르시오.
【보기】교사는 바깥놀이를 가기 위하여 이동하는 중 뒤쳐져 있는 영아의 손을 잡아야 한다. 이 때 교사는?
-
8번 (총 13문항)
8. 질문
다음 【보기】의 내용을 보고 교사의 적절한 비언어적 상호작용 방법을 고르시오.
【보기】영아는 종이벽돌블록을 길게 놓고 그 위로 자동차를 굴린다.
-
9번 (총 13문항)
9. 질문
다음 교사의 언어적 상호작용 중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
10번 (총 13문항)
10. 질문
영아 놀이 행동을 격려하기 위한 적합한 언어적 상호작용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11번 (총 13문항)
11. 질문
다음 【보기】의 언어적 상호작용이 적합하지 않은 이유로 잘못 설명하고 있는 것을 고르시오.
【보기】친구가 갖고 있는 자동차를 달라고 가리키며 우는 영아에 대해 교사는 “00야. 저거는 친구가 먼저 타고 있었어요. 그만 울어요. 뚝 그치자”라고 말한다.
-
12번 (총 13문항)
12. 질문
다음 본문의 내용 중 ( ) 안의 내용을 순서대로 알맞게 기술한 것을 고르시오.
영아는 심리적 안정감을 갖을 수 없는 경우에는 놀이가 위안이 되지 못한다. 이는 보육교사가 영아의 심리적 ( )을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과 정성을 들여야 하는지를 의미한다. 교사-영아의 ( ) 형성이 영아가 안정적으로 ( )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
13번 (총 13문항)
13. 질문
다음 【보기】의 내용을 보고 영아의 탐색과 안전을 위한 적절한 상호작용 방법을 고르시오.
【보기】영아 A가 모래로 담고 쏟기 놀이를 하다가 옆에 있는 영아 B의 통에 모래를 담으려고 한다. B는 A의 손을 치며 하지 말라는 몸짓을 표현한다. A가 다시 B의 통에 모래를 담으려고 시도한다. 이 때 교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