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식
퀴즈 요약
11의 0 질문 완료
질문:
Information
전에 퀴즈을(를) 이미 완료했습니다. 그러므로 다시 시작할 수는 없습니다.
퀴즈 이(가)로드 중입니다 …
퀴즈을 시작하려면 로그인하거나 가입해야합니다.
먼저 다음을 완료해야 합니다:
결과
결과
0개(총 11 질문)의 질문에 대답했습니다.
시간:
시간이 경과했습니다
0 점을 획득하였습니다. (0점 만점)
획득 포인트: 0의 0, (0)
0 주관식퀴즈 대기 중 (가능한 포인트 : 0)
카테고리
- Not categorized 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Current
- Review
- 답변 됨
- 맞음
- Incorrect
-
1번 (총 11문항)
1. 질문
영유아의 놀이나 활동을 관찰기록하는 과정에 대한 설명 중 빈 칸에 들어갈 말을 고르시오.
교사는 영유아의 놀이와 활동을 ( ㉠ )으로 기록하거나 놀이결과물을 수집한다. 교사의 기록에서 (㉡)을 토대로 영유아의 경험과 배움을 이해한 후, 영유아의 경험을 지속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 ㉢ )을 계획한다.
-
2번 (총 11문항)
2. 질문
다음 중 영아가 풍선에 관심을 가지고 주무르거나 안고 다니며 탐색하는 것을 관찰한 후 영아의 경험을 지속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지원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3번 (총 11문항)
3. 질문
다음은 관찰기록의 목적에 대한 설명이다.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영유아의 개별적인 행동특성과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다.
㉡ 교사주도적인 상호작용을 이끌며 교사의 전문성이 발달할 수 있다.
㉢ 전체 유아를 수준별로 분류하여 교수방법의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다.
㉣ 영유아의 흥미와 경험의 수준을 이해하고 이를 반영한 보육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 부모와 의사소통을 신뢰롭게 진행하고 영유아에 대한 일관성 있는 지도방법을 공유할 수 있다.
-
4번 (총 11문항)
4. 질문
영유아의 놀이에서 관찰내용을 수집할 때 주의할 점으로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5번 (총 11문항)
5. 질문
다음 관찰기록의 사례 중에서 객관적으로 기술되지 않은 표현을 찾아보세오.
㉠ 수진이가 삽으로 모래를 담는다. ㉡모래를 담으며 “이건 밥이야. 맛있는 밥이야”라고 말한다. ㉢놀이에 흠뻑 빠져있는 모습이 행복해 보인다. ㉣손을 뻗어 친구에게 건네주면서 먹어보라고 한다. ㉤친구가 싫다고 거부하자 속상한지 얼굴을 찌푸린다.
-
6번 (총 11문항)
6. 질문
다음과 같은 영아의 경험을 표준보육과정과 연계하여 이해한다면 알맞게 연결된 것을 고르시오.
【보기】
㉠ 개미를 발견하더니 가까이 보기 위하여 몸을 쭈그리고 앉아서 개미의 움직임을 유심히 살펴본다.
㉡ 교사가 “영은이, 개미 보고 있니?”하고 물었더니“개미가 가고 있어.”하고 대답하며 교사를 쳐다본다.
-
7번 (총 11문항)
7. 질문
다음과 같은 영아의 경험을 이해하고 관심을 지속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지원으로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보기】
개미를 발견하더니 가까이 보기 위하여 몸을 쭈그리고 앉아서 개미의 움직임을 유심히 살펴본다. 교사가 “영은이, 개미 보고 있니?”하고 물었더니“개미가 가고 있어.”하고 대답하며 교사를 쳐다본다. 개미가 움직이는 것을 따라가며 계속 유심히 살펴본다. 개미가 집으로 들어가자 “개미가 없어졌다.”라고 말한다. 다른 개미를 찾아 주변을 탐색하기를 계속하였다.
-
8번 (총 11문항)
8. 질문
다음과 같은 영아의 경험을 이해하고 관심을 지속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지원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보기】
개미를 발견하더니 가까이 보기 위하여 몸을 쭈그리고 앉아서 개미의 움직임을 유심히 살펴본다. 교사가 “영은이, 개미 보고 있니?”하고 물었더니“개미가 가고 있어.”하고 대답하며 교사를 쳐다본다. 개미가 움직이는 것을 따라가며 계속 유심히 살펴본다. 개미가 집으로 들어가자 “개미가 없어졌다.”라고 말한다. 다른 개미를 찾아 주변을 탐색하기를 계속하였다.
-
9번 (총 11문항)
9. 질문
놀이중심 보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하여 주제와 소주제를 융통성 있게 운영하는 것으로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10번 (총 11문항)
10. 질문
일일보육을 기록하는 과정에 대한 설명을 올바르게 연결한 것을 고르시오.
【보기】
㉠ 영유아의 반응과 행동을 회상하면 경험의 의미를 분석하고 교사의 교수과정을 반성적으로 돌아본다.
㉡ 전날의 경험, 영유아의 관심을 고려하여 영유아에게 즐거움과 몰입의 경험을 줄 수 있는 일과를 예측한다.
㉢ 영유아가 실제로 놀이하거나 활동한 내용, 하루일과의 흐름을 기록한다.
-
11번 (총 11문항)
11. 질문
교사와 영유아가 함께 만들어가는 보육과정을 위한 보육일지작성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