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식
퀴즈 요약
17의 0 질문 완료
질문:
Information
전에 퀴즈을(를) 이미 완료했습니다. 그러므로 다시 시작할 수는 없습니다.
퀴즈 이(가)로드 중입니다 …
퀴즈을 시작하려면 로그인하거나 가입해야합니다.
먼저 다음을 완료해야 합니다:
결과
결과
0개(총 17 질문)의 질문에 대답했습니다.
시간:
시간이 경과했습니다
0 점을 획득하였습니다. (0점 만점)
획득 포인트: 0의 0, (0)
0 주관식퀴즈 대기 중 (가능한 포인트 : 0)
카테고리
- Not categorized 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Current
- Review
- 답변 됨
- 맞음
- Incorrect
-
1번 (총 17문항)
1. 질문
다음은 아동 부적응 행동의 예이다. 부적응 행동 지원의 우선순위에 맞추어 나열된 순서가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a. 선생님이 도화지를 주며 그림을 그리게 하자, 현지는 선생님께 침을 뱉었다.
b. 미나는 선생님이 다른 친구를 도와주고 있을 때 친구를 때린다.
c. 지우는 활동 시간에 불안하면 손을 파리처럼 비빈다.
-
2번 (총 17문항)
2. 질문
다음의 부적응 행동 중 의사소통적 기능이 다른 하나를 고르시오.
-
3번 (총 17문항)
3. 질문
행동이 일어나는 선행조건을 변화시키는 방법 중 부적응 행동을 예방하고 감소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
4번 (총 17문항)
4. 질문
선행조건을 변화시키는 방법 중 부적응 행동을 감소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5번 (총 17문항)
5. 질문
다음 부적응행동의 기능 가운데 성격이 다른 것을 고르시오.
-
6번 (총 17문항)
6. 질문
문제 행동의 목적 중 ‘의사소통의 기능’에 해당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
7번 (총 17문항)
7. 질문
다음 빈칸에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 ( )은 환경평가를 중심으로 인간의 행동과 환경 사이의 관계를 분석하는 방법으로 행동의 기능을 파악하는 방법이다.
㉡ ( )은 부적응 행동을 하지 않아도 자신의 요구를 나타낼 수 있는 적절한 행동을 의미한다.
-
8번 (총 17문항)
8. 질문
다음의 내용을 읽고 해당되는 행동 관찰 방법이 무엇인지 고르시오.
다양한 환경에서 발생하는 아동의 자연스러운 행동을 관찰하고 기록할 수 있으므로 주어진 평가도구를 통해 얻을 수 없는 중요한 정보를 준다. 관찰된 상황을 객관적으로 서술하여야 하는 데 관찰 중 확인된 영유아의 말과 행동이나 기분 상태를 기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9번 (총 17문항)
9. 질문
다음의 내용을 읽고 해당되는 행동 관찰 방법을 고르시오.
【보기】
환경평가를 중심으로 인간의 행동과 환경 사이의 관계를 분석하고, 행동의 기능을 파악하는 방법이다.
-
10번 (총 17문항)
10. 질문
긍정적 행동지원의 특성에 대한 설명 중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11번 (총 17문항)
11. 질문
다음의 부적응 행동(B)에 대한 후속 결과(C)중 부적응 행동의 목적이 다른 하나를 고르시오.
-
12번 (총 17문항)
12. 질문
행동과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는 방법 중 ‘일화기록’에 대한 설명이다.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13번 (총 17문항)
13. 질문
부적응 행동을 예방하기 위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14번 (총 17문항)
14. 질문
다음의 내용에 해당되는 행동의 기능은 무엇인지 고르시오.
아무런 과제 활동, 교재, 타인과의 상호작용 없는 상태일 때 손톱을 물어뜯거나 다리를 흔든다.
-
15번 (총 17문항)
15. 질문
다음 빈칸에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 )은 부적응행동 자체의 감소 뿐 아니라 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한다.
-
16번 (총 17문항)
16. 질문
다음 빈칸에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 )은 부적응 행동을 하지 않아도 자신의 요구를 나타낼 수 있는 적절한 행동을 의미한다.
-
17번 (총 17문항)
17. 질문
다음의 부적응 행동에 대한 후속결과(C) 중 행동의 목적(의사소통적 기능)이 다른 하나를 고르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