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식
퀴즈 요약
34의 0 질문 완료
질문:
Information
전에 퀴즈을(를) 이미 완료했습니다. 그러므로 다시 시작할 수는 없습니다.
퀴즈 이(가)로드 중입니다 …
퀴즈을 시작하려면 로그인하거나 가입해야합니다.
먼저 다음을 완료해야 합니다:
결과
결과
0개(총 34 질문)의 질문에 대답했습니다.
시간:
시간이 경과했습니다
0 점을 획득하였습니다. (0점 만점)
획득 포인트: 0의 0, (0)
0 주관식퀴즈 대기 중 (가능한 포인트 : 0)
카테고리
- Not categorized 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Current
- Review
- 답변 됨
- 맞음
- Incorrect
-
1번 (총 34문항)
1. 질문
다음은 아동 부적응행동의 예이다. 부적응행동지원의 우선순위에 맞추어 나열된 순서가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교사가 출석을 부를 때 시진이는 대답을 하지 않고 눈물만 흘리고 있다.
㉡ 모연이는 하기 싫은 것을 요구받으면 수차례 벽에 머리를 세게 박는다.
㉢ 대영이는 활동시간에 불안하면 손을 파리
처럼 비빈다.
-
2번 (총 34문항)
2. 질문
다음은 아동 부적응 행동의 예이다. 부적응행동지원의 우선순위에 맞추어 나열된 순서가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a. 선생님이 도화지를 주며 그림을 그리게 하자, 현지는 선생님께 침을 뱉었다.
b. 미나는 선생님이 다른 친구를 도와주고 있을 때 친구를 때린다.
c. 지우는 활동 시간에 불안하면 손을 파리처럼 비빈다.
-
3번 (총 34문항)
3. 질문
다음의 부적응 행동 중 의사소통적 기능이 다른 하나를 고르시오.
-
4번 (총 34문항)
4. 질문
행동이 일어나는 선행조건을 변화시키는 방법 중 부적응 행동을 예방하고 감소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
5번 (총 34문항)
5. 질문
선행조건을 변화시키는 방법 중 부적응 행동을 감소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6번 (총 34문항)
6. 질문
다음은 긍정적 행동지원 실행방법에 대한 설명이다. 실행방법의 유형이 다른 것을 고르시오.
-
7번 (총 34문항)
7. 질문
긍정적 행동지원의 실행 방법에 대한 설명 중 그 유형이 다른 한 가지를 고르시오.
-
8번 (총 34문항)
8. 질문
다음 부적응행동의 기능 가운데 성격이 다른 것을 고르시오.
-
9번 (총 34문항)
9. 질문
긍정적 행동지원(PBS)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10번 (총 34문항)
10. 질문
긍정적 행동 지원(PBS)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11번 (총 34문항)
11. 질문
문제 행동의 목적 중 ‘의사소통의 기능’에 해당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
12번 (총 34문항)
12. 질문
ABC 분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13번 (총 34문항)
13. 질문
다음은 긍정적 행동지원에 대한 내용이다. 빈 칸의 내용을 보고 ㉠, ㉡에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긍정적 행동지원(Positive Behavior Support)의 특징은 (㉠)을 포함한 주변 환경의 변화를 중요하게 여기므로 (㉡)의 적극적인 참여가 아동의 부적응행동 지도의 성공 여부에 중요한 지침이 된다.
-
14번 (총 34문항)
14. 질문
다음 빈칸에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 ( )은 하루 일과 안에서 어떤 활동 시에 문제 행동이 일어나는지에 대한 분석을 하는 행동 관찰방법이다.
㉡ ( )은 부적응 행동을 하지 않아도 자신의 요구를 나타낼 수 있는 적절한 행동을 의미한다.
-
15번 (총 34문항)
15. 질문
다음 빈칸에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 ( )은 환경평가를 중심으로 인간의 행동과 환경 사이의 관계를 분석하는 방법으로 행동의 기능을 파악하는 방법이다.
㉡ ( )은 부적응 행동을 하지 않아도 자신의 요구를 나타낼 수 있는 적절한 행동을 의미한다.
-
16번 (총 34문항)
16. 질문
다음의 내용을 읽고 해당되는 행동 관찰 방법이 무엇인지 고르시오.
다양한 환경에서 발생하는 아동의 자연스러운 행동을 관찰하고 기록할 수 있으므로 주어진 평가도구를 통해 얻을 수 없는 중요한 정보를 준다. 관찰된 상황을 객관적으로 서술하여야 하는 데 관찰 중 확인된 영유아의 말과 행동이나 기분 상태를 기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17번 (총 34문항)
17. 질문
다음 내용을 보고 해당되는 행동관찰방법은 무엇인지 고르시오.
진행되는 하루 일과와 활동 안에서 부적응 행동이 일어나는 지의 여부를 기록하는 행동 관찰방법이다.
-
18번 (총 34문항)
18. 질문
다음의 내용을 읽고 해당되는 행동 관찰 방법을 고르시오.
【보기】
환경평가를 중심으로 인간의 행동과 환경 사이의 관계를 분석하고, 행동의 기능을 파악하는 방법이다.
-
19번 (총 34문항)
19. 질문
긍정적 행동지원의 특성에 대한 설명 중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20번 (총 34문항)
20. 질문
긍정적 행동지원의 특성에 대한 설명 중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21번 (총 34문항)
21. 질문
긍정적 행동지원의 특성에 대한 설명 중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22번 (총 34문항)
22. 질문
다음의 부적응 행동(B)에 대한 후속 결과(C)중 부적응 행동의 목적이 다른 하나를 고르시오.
-
23번 (총 34문항)
23. 질문
행동과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는 방법 중 ‘일화기록’에 대한 설명이다.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24번 (총 34문항)
24. 질문
다음 【보기】의 내용을 보고 설명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르시오.
【보기】 과제가 어려울 때에 ‘도와주세요!’ 하고 말하 도록 지도한다. 큰 소리로 말할 때에는 반응하지 않도록 하고 적절한 크기의 목소리로 말했을 때에 반응하기로 약속한다.
-
25번 (총 34문항)
25. 질문
부적응 행동을 예방하기 위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26번 (총 34문항)
26. 질문
다음의 내용에 해당되는 행동의 기능은 무엇인지 고르시오.
아무런 과제 활동, 교재, 타인과의 상호작용 없는 상태일 때 손톱을 물어뜯거나 다리를 흔든다.
-
27번 (총 34문항)
27. 질문
다음 빈칸에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 )은 부적응행동 자체의 감소 뿐 아니라 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한다.
-
28번 (총 34문항)
28. 질문
아동에게 나타나는 부적응행동이 다양할 경우 부적응행동의 지원이 최우선 순위에 속하는 행동을고르시오.
-
29번 (총 34문항)
29. 질문
다음의 내용을 보고 어떤 단계에 대한 설명인지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윤희는 물이 마시고 싶을 때 소리를 지른다. 선생님은 이를 위해 물을 마시는 윤희의 그림이 있는 사진 자료를 주고, 물이 마시고 싶을 때에 사용하도록 하였다.
-
30번 (총 34문항)
30. 질문
다음의 부적응 행동의 기능 가운데 성격이 다른 것을 고르시오.
-
31번 (총 34문항)
31. 질문
다음 빈칸에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 )은 부적응 행동을 하지 않아도 자신의 요구를 나타낼 수 있는 적절한 행동을 의미한다.
-
32번 (총 34문항)
32. 질문
다음은【보기】에 제시된 부적응 행동지원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보기】
과제의 난이도나 길이를 조절한다.
유아에게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유아가 선호하는 활동을 활용한다.
유아에게 의미 있는 활동을 선정한다.
쉬운 과제 후 어려운 과제를 제시한다.
본인의 지도 방법을 점검한다.
-
33번 (총 34문항)
33. 질문
다음의 부적응 행동에 대한 후속결과(C) 중 행동의 목적(의사소통적 기능)이 다른 하나를 고르시오.
-
34번 (총 34문항)
34. 질문
【보기】는 A아동의 부적응행동의 간격과 분포를 기록한 것이다. A아동의 부적응행동 예방 전략에 대한 설명 중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보기】
×=행동 미발생, ○=1번 정도, ●=여러번, 빈칸=행동 관찰 안됨
시간
일과
월
화
수
목
금
9:00
등원
×
×
×
○
●
9:20
손씻기
×
×
○
○
●
9:30
오전간식
×
×
○
●
●
10:00
대집단
활동
새노래배우기
미술활동
이야기나누기
미술활동
동화
듣기
○
×
●
×
●
10:40
실내자유놀이
×
○
●
●
●
10:50
정리정돈
●
●
●
●
●
11:10
실외자유놀이
×
○
●
●
●
12:30
점심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