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식
퀴즈 요약
17의 0 질문 완료
질문:
Information
전에 퀴즈을(를) 이미 완료했습니다. 그러므로 다시 시작할 수는 없습니다.
퀴즈 이(가)로드 중입니다 …
퀴즈을 시작하려면 로그인하거나 가입해야합니다.
먼저 다음을 완료해야 합니다:
결과
결과
0개(총 17 질문)의 질문에 대답했습니다.
시간:
시간이 경과했습니다
0 점을 획득하였습니다. (0점 만점)
획득 포인트: 0의 0, (0)
0 주관식퀴즈 대기 중 (가능한 포인트 : 0)
카테고리
- Not categorized 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Current
- Review
- 답변 됨
- 맞음
- Incorrect
-
1번 (총 17문항)
1. 질문
배움의 요소에는 놀이의 가치와 중요성이 담겨있다. 다음의 【보기】에서 배움의 요소에 해당하는 것을 고르시오.
【보기】
가. 감성, 탐구, 창의성
나. 정서, 탐색, 역량
다. 협력, 공감, 조절
라. 탐구, 감성, 창의성
-
2번 (총 17문항)
2. 질문
3~5세 보육과정(누리과정)에서 놀이지원자로서의 교사 역할에 해당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
3번 (총 17문항)
3. 질문
놀이공간의 변화를 통한 놀이지원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4번 (총 17문항)
4. 질문
상호작용을 통한 놀이지원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5번 (총 17문항)
5. 질문
일과의 변화를 통한 놀이지원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6번 (총 17문항)
6. 질문
효과적인 유아 놀이지원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7번 (총 17문항)
7. 질문
유아 놀이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교사의 역할 중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8번 (총 17문항)
8. 질문
다음은 놀이지원을 위한 소극적/적극적 상호작용이다. 알맞게 짝지어진 것을 고르시오.
-
9번 (총 17문항)
9. 질문
상호작용을 통한 놀이지원에 대한 내용이다.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10번 (총 17문항)
10. 질문
일과의 변화를 통한 놀이지원에 대해 알맞게 설명한 것을 모두 고르시오.
【보기】
㉠ 놀이시간을 짧게 분절하여 하루일과 중 여러 번 제공한다.
㉡ 유아가 놀이에 몰입할 수 있도록 일과를 조정한다.
㉢ 놀이하는 것을 즐기는 모습을 보게 되면 실내놀이시간을 연장한다.
㉣ 활동은 교사가 계획하여 제안한다.
-
11번 (총 17문항)
11. 질문
안전 고려와 장애통합 놀이지원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12번 (총 17문항)
12. 질문
빈칸에 해당하는 말로 적합한 것을 고르시오.
유아가 중심이 되는 주도적 놀이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교사는 ( )을 주의 깊게 관찰하여, 유아들의 ( )과(와) 의미 있는 상황을 발견해내고, 놀이가 확장되어 ( )이 일어날 수 있도록 적절한 놀이지원을 제공해야 한다.
-
13번 (총 17문항)
13. 질문
유아의 놀이지원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보기】
㉠ 충분한 시간과 마음껏 놀이할 수 있는 많은 수의 흥미영역을 마련해주어야 한다.
㉡ 놀이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여 어제의 놀이를 반영하여 놀이계획을 철저히 한다.
㉢ 교사의 철저한 계획에 기반하여 놀이시간이 일관성 있게 고정될 때 놀이의 몰입도를 독려할 수 있다.
㉣ 놀이 속 가치와 의미를 발견하면 교사는 적절한 지원을 하게 된다.
㉤ 놀이개입의 적절한 시기와 상황을 결정하기 위해 관찰을 한다.
-
14번 (총 17문항)
14. 질문
유아의 배움 있는 놀이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15번 (총 17문항)
15. 질문
3-5세 보육과정(누리과정)에서 유아의 놀이를 통해 배움을 지원하는 교사의 역할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16번 (총 17문항)
16. 질문
다음의 【보기】를 보고 알맞은 교사의 놀이지원 방법 및 내용을 고르시오.
【보기】
놀이상황: 유아가 바깥놀이터의 소꿉놀이 그릇을 뒤집어 펼쳐놓고 막대기로 두드린다. “선생님~~~ 나 봐요. 소리가 다 달라요. 난 피아노 연주해요” 하며 아침에 불렀던 노래를 부르며 두드린다.
놀이지원: “정말 소리가 다르구나. 피아노 치는 것처럼 보이네!“ 라며 유아 옆으로 가서 함께 노래를 부른다.
-
17번 (총 17문항)
17. 질문
다음의 【보기】를 보고 알맞은 교사의 놀이지원 방법 및 내용을 고르시오.
【보기】
놀이상황:“(피아노에 앉아서 동요를 흥얼거리며 건반을 두드리는 시늉을 하며) 랄랄라 랄랄라”
놀이지원: (교사가 색 스티커와 색깔 악보를 제공하며) “피아노 건반에 색깔 스티커 붙여줄게. 색깔 악보의 색을 보면서 어떻게 건반을 누르면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