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식
퀴즈 요약
30의 0 질문 완료
질문:
Information
전에 퀴즈을(를) 이미 완료했습니다. 그러므로 다시 시작할 수는 없습니다.
퀴즈 이(가)로드 중입니다 …
퀴즈을 시작하려면 로그인하거나 가입해야합니다.
먼저 다음을 완료해야 합니다:
결과
결과
0개(총 30 질문)의 질문에 대답했습니다.
시간:
시간이 경과했습니다
0 점을 획득하였습니다. (0점 만점)
획득 포인트: 0의 0, (0)
0 주관식퀴즈 대기 중 (가능한 포인트 : 0)
카테고리
- Not categorized 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Current
- Review
- 답변 됨
- 맞음
- Incorrect
-
1번 (총 30문항)
1. 질문
다음의 【보기】에서 유아 놀이지원의 의미와 관련한 설명으로 알맞게 짝지은 것을 고르시오.
【보기】
가. 하루일과 내에서 일상생활과 활동도 하게 되나 놀이와 구별되며 일과의 연속선 상에서 이루어진다.
나. 하나의 놀이 속에는 수많은 의미가 내재되어 있고, 협력, 공감, 역량, 감성, 탐색, 창의성 등 배움의 요소도 담겨 있다.
다. 관찰과 기록에서 놀이의 의미, 놀이를 통한 변화와 성장, 유아의 생각 등이 담기도록 해야 한다.
라. 유아 놀이지원 시 교사가 실내놀이시간과 흥미영역 공간에 대한 고정 틀을 깨는 것이 우선적이다.
마. 교사의 철저한 계획대로 유아들의 흥미에 따라 놀이시간이 고정될 때 놀이에 몰입하게 된다.
바. 놀이의 흐름을 기록해놓음으로써 교사는 의미를 찾고 지원해야 한다.
-
2번 (총 30문항)
2. 질문
배움의 요소에는 놀이의 가치와 중요성이 담겨있다. 다음의 【보기】에서 배움의 요소에 해당하는 것을 고르시오.
【보기】
가. 감성, 탐구, 창의성
나. 정서, 탐색, 역량
다. 협력, 공감, 조절
라. 탐구, 감성, 창의성
-
3번 (총 30문항)
3. 질문
다음의 【보기】에서 유아 놀이지원 시 교사의 역할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게 짝지은 것을 고르시오.
【보기】
㉠ 대소집단 활동의 유형마다 활동 소요시간을 일관성 있게 계획·운영한다.
㉡ 유아가 무슨 놀이를 하고 있는지, 어떻게 놀이하는지, 놀이하면서 무슨 말을 하는지 등 관심을 가지고 자세히 들여다본다.
㉢ 간단한 메모, 사진, 영상, 녹음, 작품수집 등 형식에 따라 기록으로 남긴다.
㉣ 동료들과 끊임없는 공유와 협력 과정을 통해 놀이를 다양하게 지원하면서 유아들의 놀이가 확장되도록 한다.
㉤ 유아와 함께 놀이할 수 있는 교사의 놀이 역량 또한 요구된다.
㉥ 기존에 해오던 관찰과 별개로 놀이상황을 들여다보고 기록한다.
-
4번 (총 30문항)
4. 질문
3~5세 보육과정(누리과정)에서 놀이지원자로서의 교사 역할에 해당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
5번 (총 30문항)
5. 질문
놀이공간의 변화를 통한 놀이지원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6번 (총 30문항)
6. 질문
놀이자료의 변화를 통한 놀이지원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7번 (총 30문항)
7. 질문
상호작용을 통한 놀이지원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8번 (총 30문항)
8. 질문
일과의 변화를 통한 놀이지원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9번 (총 30문항)
9. 질문
다음의 【보기】에서 일과의 변화를 통한 놀이지원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게 짝지은 것을 고르시오.
【보기】
㉠ 놀이 소재가 활동으로 연결될 수 있다.
㉡ 몇몇 유아의 놀이로 시작했다가 집단 활동으로 연결되어 친구나 동생들에게 공유될 수 있다
㉢ 유아들이 놀이를 하다가 친구나 동생들에게 보여주거나 다 같이 했으면 좋겠다며 제안하는 경우가 있다.
㉣ 놀이를 다 한 후 활동을 실시한다.
㉤ 놀이의 흐름을 위해 활동의 시작 시간과 끝은 교사가 계획한다.
㉥ 관심 있는 소집단의 유아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
10번 (총 30문항)
10. 질문
안전 고려와 장애통합 놀이지원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장애유아와 비장애 유아가 함께 놀이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확보한다.
㉡ 안전 기준을 확립하고 안전상의 이유로 어떤 놀이를 금지한다.
㉢ 일과 중 놀이, 휴식과 일상 활동의 시간을 일관성있게 계획한다.
㉣ 놀이하는 유아들의 모습을 계속 관찰하며 수시로 안전을 확인한다.
㉤ 새로 찾은 놀이공간의 안전을 교사와 유아가 함께 점검한다.
㉥ 비장애 유아가 선택한 놀이자료와 놀이방법으로 놀이를 시작하도록 허용한다.
㉦ 놀이공간과 자료를 준비할 때 장애 유아와 비장애유아의 관계를 고려하여 지원한다.
-
11번 (총 30문항)
11. 질문
유아 놀이지원 방법과 내용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12번 (총 30문항)
12. 질문
효과적인 유아 놀이지원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13번 (총 30문항)
13. 질문
유아 놀이지원 방법과 내용이 잘못 짝지어져 있는 것을 고르시오.
-
14번 (총 30문항)
14. 질문
유아 놀이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교사의 역할 중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15번 (총 30문항)
15. 질문
유아가 중심이 되는 주도적 놀이가 이루어지기 위한 교사의 놀이지원에 대한 설명이다.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16번 (총 30문항)
16. 질문
놀이공간의 변화를 통한 놀이지원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17번 (총 30문항)
17. 질문
놀이자료의 변화를 통한 놀이지원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18번 (총 30문항)
18. 질문
다음은 놀이지원을 위한 소극적/적극적 상호작용이다. 알맞게 짝지어진 것을 고르시오.
-
19번 (총 30문항)
19. 질문
상호작용을 통한 놀이지원에 대한 내용이다.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20번 (총 30문항)
20. 질문
상호작용을 통한 놀이지원에 대해 알맞게 설명한 것을 모두 고르시오.
【보기】
㉠ 유아의 놀이를 주로 관찰하면서 필요한 순간에 질문한다.
㉡ 유아가 원하기는 하나 스스로 만들기 어려워하는 유아가 있을 경우 교사가 놀이에 자연스럽게 참여한다.
㉢ 교사가 놀이지원으로서의 제안은 신중해야 한다.
㉣ ‘자유롭게 해봐’ 라며 유아들이 탐색해보기를 독려한다.
-
21번 (총 30문항)
21. 질문
일과의 변화를 통한 놀이지원에 대해 알맞게 설명한 것을 모두 고르시오.
【보기】
㉠ 놀이시간을 짧게 분절하여 하루일과 중 여러 번 제공한다.
㉡ 유아가 놀이에 몰입할 수 있도록 일과를 조정한다.
㉢ 놀이하는 것을 즐기는 모습을 보게 되면 실내놀이시간을 연장한다.
㉣ 활동은 교사가 계획하여 제안한다.
-
22번 (총 30문항)
22. 질문
놀이를 지원하기 위한 활동에 대해 알맞게 설명한 것을 모두 고르시오.
【보기】
㉠ 소집단은 모든 유아가 활동에 참여하게 한다.
㉡ 유아들이 놀이를 하다가 친구나 동생들에게 보여주거나 다 같이 했으면 좋겠다며 활동을 제안하는 경우가 있다.
㉢ 일과 중 활동 시간은 교사가 계획하여 실시할 수도 있다.
㉣ 놀이 중간에 잠깐 모여서 활동을 실시하고 다시 놀이로 연결할 수 있다.
-
23번 (총 30문항)
23. 질문
안전 고려와 장애통합 놀이지원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24번 (총 30문항)
24. 질문
유아 놀이지원 방법과 내용에 관련된 내용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보기】
㉠ 놀이공간의 변화를 통한 놀이지원-교실 내 공간 재구성
㉡ 하나의 관찰된 놀이상황에 대해 한 가지의 지원방법을 짝지운다.
㉢ 상호작용을 통한 놀이지원-놀이를 지원하기 위한 활동
㉣ 일과의 변화를 통한 놀이지원-제안하기
㉤ 교사는 하루일과를 통하여 다양하게 지원할 수 있다.
-
25번 (총 30문항)
25. 질문
빈칸에 해당하는 말로 적합한 것을 고르시오.
유아가 중심이 되는 주도적 놀이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교사는 ( )을 주의 깊게 관찰하여, 유아들의 ( )과(와) 의미 있는 상황을 발견해내고, 놀이가 확장되어 ( )이 일어날 수 있도록 적절한 놀이지원을 제공해야 한다.
-
26번 (총 30문항)
26. 질문
유아의 놀이지원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보기】
㉠ 충분한 시간과 마음껏 놀이할 수 있는 많은 수의 흥미영역을 마련해주어야 한다.
㉡ 놀이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여 어제의 놀이를 반영하여 놀이계획을 철저히 한다.
㉢ 교사의 철저한 계획에 기반하여 놀이시간이 일관성 있게 고정될 때 놀이의 몰입도를 독려할 수 있다.
㉣ 놀이 속 가치와 의미를 발견하면 교사는 적절한 지원을 하게 된다.
㉤ 놀이개입의 적절한 시기와 상황을 결정하기 위해 관찰을 한다.
-
27번 (총 30문항)
27. 질문
유아의 배움 있는 놀이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28번 (총 30문항)
28. 질문
3-5세 보육과정(누리과정)에서 유아의 놀이를 통해 배움을 지원하는 교사의 역할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
29번 (총 30문항)
29. 질문
다음의 【보기】를 보고 알맞은 교사의 놀이지원 방법 및 내용을 고르시오.
【보기】
놀이상황: 유아가 바깥놀이터의 소꿉놀이 그릇을 뒤집어 펼쳐놓고 막대기로 두드린다. “선생님~~~ 나 봐요. 소리가 다 달라요. 난 피아노 연주해요” 하며 아침에 불렀던 노래를 부르며 두드린다.
놀이지원: “정말 소리가 다르구나. 피아노 치는 것처럼 보이네!“ 라며 유아 옆으로 가서 함께 노래를 부른다.
-
30번 (총 30문항)
30. 질문
다음의 【보기】를 보고 알맞은 교사의 놀이지원 방법 및 내용을 고르시오.
【보기】
놀이상황:“(피아노에 앉아서 동요를 흥얼거리며 건반을 두드리는 시늉을 하며) 랄랄라 랄랄라”
놀이지원: (교사가 색 스티커와 색깔 악보를 제공하며) “피아노 건반에 색깔 스티커 붙여줄게. 색깔 악보의 색을 보면서 어떻게 건반을 누르면 될까?”